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마블 고스톱 설치 방법 (윈조이로 이전)
    잡학다식

    예전에 넷마블 홈페이지가 이젠 남아 있는 것이 큰 의미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넷마블 홈페이지에서 즐기는 게임들중에서 유명한 것들은 따로 사이트를 만드어도 되고 예전에는 한게임, 엠게임, 넷마블 등의 사이트에 들어와서 여러가지 게임을 즐기기도 했지만 이제는 사실 유명무실해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 중에 사용자가 많은 맞고, 섯다, 고스톱 등을 다른 곳으로 이전했습니다.




    아마 포커와 같은 카드 게임이나 윷놀이 같은 보드게임은 앞으로 어떻게 될 지 모르겠지마 넷마블 게임 사이트 자체는 언젠가 없어 질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넷마블 고스톱은 윈조이라는 사이트를 새로 만들어서 전부 이동해갔으며 기존의 넷마블 아이디를 연동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넷마블에서 윈조이로 연동하는 방법부터 넷마블 고스톱 설치까지 순서대로 되어있습니다.


    넷마블 고스톱 설치 방법 (윈조이로 이전)



    넷마블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홈페이지 화면에서 아래로 내려가서 포커/고스톱에서 고스톱을 클릭합니다.



    윈조이 고스톱 바로가기 창이 뜨는데요. 저는 넷마블 고스톱을 선택했습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네사블 고스톱 게임이 종료되고 윈조이로 오픈했다고 하며 서비스 이전 신청을 하면 등급이나 게임머니 또한 이전이 가능합니다. 확인버튼을 누르고 넘어갑니다.



    제 주민등록번호로 가입된 계정들 중에서 이전할 계정을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참고로 최대 2개까지 이전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용약관을 체크하고 넘어갑니다.



    넷마블은 영어+숫자 조합만 해도 됐는데 윈조우 고스톱에서는 영어+숫자+특수문자를 섞으라고 합니다.


    참고로 소문자, 대문자, 숫자, 특수문자를 섞어야 한다고 한 외국 사람이 있었고 그 사람 때문에 비밀번호를 점점 어렵게 만들고 있는데 나중에 되서 그 사람이 이야기를 했었죠. '비밀번호의 복잡함은 보안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모두의 시간을 낭비해서 미안하다'라고 말이죠.


    차라리 기억하기 쉬운 단어들로이루어진 긴 패스워드가 보안성이 훨씬 높다고 하네요. 이런 부분은 국내에서 조절이 되어야 합니다. 각자 요구하는 조건이 전부 다르다 보니 아이디도 달라지고 비밀번호도 달라져서 기억하기가 어렵네요.



    저는 1개의 계정을 이전했으며 게임 이용하러 가기를 클릭합니다.




    윈조이 홈페이지에서 다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 이후 화면 아래에서 고스톱을 선택하고 입장을 클릭합니다.



    윈조이 스타터를 다운로드 한 뒤에 고스톱을 설치한 뒤에 넷마블 고스톱을 즐기면 되는데요. 게임이 달라졌다기 보다는 플랫폼을 바꾸면서 프로그램들이 변경되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


    어떤 목적에서 고스톱, 맞고, 섯다 등만 따로 떼어 놓은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앞으로 변화가 조금 있을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