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 가격
    잡학다식

    쏘렌토는 기아자동차에서 출시한 SUV 차종으로, 안정적인 주행성과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차량 중고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으며, 중고차 시세표도 수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는 차량의 연식, 주행거리, 차량 상태, 차량 옵션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적으로, 차량의 연식이 적을수록 시세가 높아지며, 주행거리가 적을수록 차량의 상태가 좋아 시세가 높아집니다. 또한, 차량의 외부/내부 상태가 깨끗하고 고장이 없을 경우 높은 시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물론, 차량 옵션 역시 시세에 영향을 미칩니다. 쏘렌토는 차량의 종류에 따라 옵션이 다르게 제공됩니다. 일부 차종에서는 크루즈 컨트롤, 썬루프, 가죽 시트, 네비게이션, 후방 카메라 등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런 옵션이 많을수록 차량의 시세가 높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를 확인할 때는 차량의 연식, 주행거리, 차량 상태, 차량 옵션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인터넷 중고차 매매 사이트나 차량 매매 업체 등에서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차량의 상태와 옵션 등을 고려한 후에 적정한 가격대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중고차 시세표는 참고용으로만 활용되어야 하며, 실제 판매 가격은 차량의 상태와 시장 상황 등에 따라 다르게 형성됩니다. 따라서, 차량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때는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를 참고하되, 차량의 실제 상태와 시장 상황 등을 종합해야 합니다.

     

    아래의 사진을 보면서 어떤 방식으로 가격을 확인하면 좋을지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

     

     

    쏘렌토 중고차 시세표 가격

     

     

    어느 중고차 사이트를 들어가도 관계 없지만 저는 SK엔카 홈페이지로 들어갔습니다.

     

     

     

    제조사는 기아를 선택했습니다.

     

     

    모델은 인기순이였는데 쏘렌토가 3번째에 있네요. 저는 k시리즈 특히나 k3, k5가 인기가 많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k5가 5번째고 6번째가 k7이며 7번재가 k3네요.

     

    모닝은 2번째에 있지만 레이가 8번째에 있는 것은 역시 레이의 안정성 이야기가 나와서 그런걸까요?

     

     

    년식에 따라서 쏘렌토의 이름이 달라지는데 저는 그냥 전체를 선택했습니다.

     

     

    가장 위에 있는 것은 사진 우대로 모든 곳들이 다 그렇듯이 돈을 더 많이 내면 내 것을 위로 올려주죠.

     

     

    우대 등록은 사진 우대 밑에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서 일반 등록이 나오는데 이제 여기에 모든 물건들이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고 내가 원하는 순서로 정렬을 해서 볼 수 있는데요.

     

    가장 기본 정렬은 최근등록일 순이며 그 외에 낮은 가격순, 높은 가격순, 낮은 주행거리순, 최근연식순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저는 낮은 가격순으로 정리를 했는데 100만원 이하의 차량이 하나도 없다는 것에 놀라긴 했습니다. 03년식, 05년식에 20~30만km를 달린 차량들이 100만원에서 150만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네요.

     

     

     

     

     

     

    저는 그 중에서 아무거나 하나 골라 보았는데요. 압류나 저당잡힌 것이 있는지, 총비용 계산기를 통해 총 비용은 얼마나 들어가는지 그리고 차량의 외부와 내부의 사진을 다양하게 찍어 올려 놓았습니다.

     

     

    아래로 내려보면 외관, 내장, 안전, 편의, 멀티미디어, 시트, 기타옵션에 대해서 해당 차에 들어가 있는 옵션들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저는 차량에 큰 옵션은 바라지 않지만 요즘은 열선시트(보통 엉따라고 부르죠), 통풍시트(쿨시트라고도 하는데 이건 뭐라고 부르나요? 엉차인가요?), 후방카메라

     

     

    해당 차량출고시에 선택한 옵션들이 나오는데 3열 시트, 리어에어컨, 2열시트리모트 폴딩, 소화기, 내비게이션,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포함했네요.

     

    신차가격/옵션

     

     

    해당 차량은 기아 올 뉴 쏘렌토 2015년형이며 판매가격은 2,000만원대 후반부터 3,000만원대 중반까지 있고 선택사양에 대한 설명들이 나오네요.

     

    주행능력 부분에서는 외제차에 비해서 밀린다는 의견들이 지배적이지만 보통 편의성 부분에 있어서는 국내의 차량들이 훨씬 더 앞선다는 이야기가 있죠. 우리나라가 자동차나 전자제품들의 편의성이나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들을 넣고 업데이튼 하는 것에는 내세울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격을 심하게 받는 경우가 있어서 좀 아쉽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