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보는 것 좋아하시나요? 저는 최근 들어서 한번에 긴 호흡이 필요한 영화는 조금 꺼리게 되는 것 같은데요.
시작하면 너무 재밌지만 영화관에서는 중간에 절대 끊을 수가 없고 집에서 본다고 하더라도 영화를 나누어서 30분, 1시간씩 보는 것은 재미가 반감되다 보니 적어도 영화를 시작하려면 중간에 화장실 다녀오는 시간을 포함하고 잡다한 일들을 처리하는 시간까지 최소 3시간 이상 여유가 있을때나 시작을 하게 되다보니 점점 더 멀리하게 된 것 같습니다.
한때는 영화관이 상영중인 영화를 모두 볼 때도 있었으나 요즘은 1년 박스오피스를 돌아보았을 때 상위 30개 중에서 본 영화가 채 30% 되지 않는 것을 보고 영화와 멀어졌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도 주말이나 휴일에 보고 싶었던 영화들 목록을 살펴 보면서 뭘 볼지 고른 후에 간식을 챙겨서 감상하기 가장 편하 자세로 널부러져 영화보는 것만큼 휴일을 잘 보내는 것도 없는 것 같은데요.
다만 영화는 보통 5천원, 1만원씩 결제를 하고 봐야 하다 보니 금액적인 부담이 있어서 무료 영화 보기 사이트를 찾아보곤 합니다. 저는 불법보다는 합법적인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예전에는 sk에서 운영중인 oksusu라는 사이트가 있어서 sk 이용자들은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었으나 최근 pooq과 oksusu를 합쳐 웨이브를 만들면서 해당 서비스는 사라졌습니다. 참고로 sk 요금제 비싼 거 쓰시는 분들은 경우에 따라서 웨이브 무료 사용이 가능한데 이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영화 보기 1
첫번째는 넷플릭스인데요.
아마 영화하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넷플릭스일 것 같고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여 30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이후에는 별도로 금액을 내야하긴 하나 경우에 따라서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료 영화 보기 2
두번째는 웨이브입니다. 저는 넷플릭스보다는 웨이브가 더 편한데 애초에 pooq와 oksusu를 사용했었고 cj채널을 제외한다면 tv 프로그램들을 거의 모두 볼 수있으며 영화까지도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넷플릭스가 자체 제작 프로그램이나 드라마가 인기를 끈다면 웨이브는 tv 다시보기 기능이 더 주력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웨이브는 넷플릭스와는 조금 다르게 첫달 100원인데 이런 이벤트들은 보통 첫달이 지나고 나면 자동결제가 되도록 설정하기 때문에 무료로 받자 마자 자동결제 해지가 필요합니다.
참고로 sk 요금제 중에서 비싼 요금제 쓰는 분들은 무료 사용이 가능한데 +1회선의 경우에는 현재 3달 100원 이벤트 그 후에는 정상 가격을 내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긴 하더라구요.
혼자 사용한다면 문제 없을 것 같고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한다면 추가 비용이 들어가겠네요. 참고로 플로와 웨이브 중에서 택1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영화탭으로 들어와봤는데 영화 메뉴 내의 모든 영화를 마음껏 즐기세요 라는 문구가 보이네요.
모든 최신영화들이 다 있다고 이야기는 하지 못합니다만 시간이 조금 지난 영화들이라면 전부 있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사용을 하고 안하고는 어떤 영화들이 있는지, 웨이브의 서비스에 내가 돈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 확인을 해야겠죠.
참고로 sk와 관계 없이 이용할 경우에는 1회선에 8천원, 4회선에 1.4만원이고 이를 1명당 가격으로 계산하면 3,500원이 됩니다. 다만 1.4만에 4회선을 선택해야 최상위 화질로 시청가능하기에 4명이 모여서 결제할 수만 있다면 가장 베스트일 것 같네요.
무료 영화 보기 3
앞서 내용들이 합법이였다면 여기부터는 불법인데요. 토렌트 자체가 불법은 아닙니다만 토렌트로 영화를 공유하고 다운로드 받는 행위는 당연히 저작권 위반이 됩니다.
무료 영화 보기 4
빈 공간이 왜 이렇게 많냐면 제가 검색으로 나온 부분들을 모두 잘라내었기 때문인데요. 아마 무료 영화 보기 혹은 다시보기라고 검색만 하더라도 다양한 사이트들이 나오고 실제로 무료로 볼 수 있는 곳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해당 사이트들을 들어가는 순간 어떤 일이 일어날 지 모르기에 저는 이용하지않습니다.
해당 사이트들은 아마 여러군데가 있는 것 같고 계속해서 사라지고 생기고를 반복하는 것 같은데 이용은 본인의 선택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