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토캐드에 대해서 들어본 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오토캐드를 처음 들었던 것이 10년전쯤 공사중에 도면을 받았는데 확장자가 dwg파일로 와서 처음 보는 파일 확장자에 당황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지금에서야 너무 익숙한 dwg이지만 당시에는 처음 보는 확장자이기에 검색을 할 수 밖에 없었고 어떤 파일인지는 바로 알았으나 당시 뷰어가 그렇게 많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어떻게저떻게해서 해당 파일을 열어서 확인했으나 오토캐드 자체를 처음 보는 저로서는 대충 감으로 느낌만 봤던 것 같은데요.
dwg 뷰어는 여러가지가 있으나 무료이자 한글판인 것은 dwg fastview 한글판이 가장 잘 알려져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다른 것들도 많지만 저는 오늘 패스트뷰 한글판 다운로드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
dwg fastview 한글판 무료 다운로드
gstar cad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평가판 다운로드로 들어갑니다.
dwg fastview는 개인과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기에 평가판이 아닙니다. gstar cad프로그램 평가판이라는 이야기니 계속 따라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뷰어를 클릭합니다.
dwg fastview를 다운로드 받으시면 되는데 32비트와 64비트는 바탕화면의 내 pc 아이콘을 마우스 우클릭 한 뒤 속성으로 들어가서 시스템 운영체제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저는 64비트라서 64bit download를 클릭했습니다.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 이름, 회사명, 연락처를 입력해야 하는데 아무렇게나 입력하셔도 무방합니다. 이거 다운로드 받는데 개인정보를 수집하려고 하다니 참 곤란하네요.
이메일은 빨간색 점도 없어서 필수 입력이 아닌 줄 알았더니 필수 입력이라고 하네요. 역시나 저는 아무렇게나 입력을 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은 후에 설치를 하고 나서 실행을 합니다.
dwg fastview 한글판에 dwg 파일과 연결된 기본 프로그램이 아니라고 어떻게 할 지 나오는데 이는 dwg 파일을 열 수 있는 프로그램이 하나도 없다가 dwg fastview 한글판을 처음 설치할 때에도 나오는 것으로 저는 항상 dwg 파일을 연결 시키는 것을 선택했습니다.
사용 용도에 따라 이번에만 할지, 연결을 건너 뛸지, 연결시키지 않을지 선택하면 되고 해당 선택은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실행화면입니다. 사실 dwg fastview 한글판을 설치한 이후에는 dwg 파일이 열 수 있도록 뷰어 마크가 표시가 되었을텐데요. 해당 도면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열어보셔도 되고 아니면 패스트뷰를 실행 시킨뒤에 도면 열기를 통해서 도면을 열어볼 수도 있습니다.
가끔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뷰어는 어디까지나 파일을 열어서 보기 위함이지 편집, 수정은 불가능합니다.
오토캐드 자격장만 따도 먹고 사는데는 문제가 없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기도 하고 주변에도 오토캐드 자격증을 준비하거나 취득한 분들이 계시는데요. 요. 일종의 프리랜서 느낌으로 일을 할 수도 있다보니 회사에 취직하지 않고 집에서 본인이 일거리를 받아서 하는 경우도 보고 있습니다. 본인이 얼마나 열심히 하느냐에 따라서 얼마를 버느냐는 당연히 달라지겠지만 꾸준히 일한다고 가정했을 때 200만원 이상은 버는 것을 보고 역시 사람은 기술을 배워야 하고 어떤 기술을 배우느냐에 따라서 어디서 어떻게 일하는 지가 달라진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