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애니데스크(anydesk) 다운로드 + 사용법
    잡학다식

    저는 원격프로그램을 생각하면 리모트뷰나 팀뷰어만 생각을 했었는데 최근에 애니데스크(anydesk)를 알게 되었습니다. 일단 장점이라고 한다면 별도의 설치가 필요없다는 점, 빠르게 번호로 접속이 가능하다는 점일 것 같은데요.


    몇가지의 장점을 더 소개하자면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개인사용자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채팅기능이 있다는 점, 서로의 화면 전환인 가능하다는 점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 것들과 비교했을 때 상대적으로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일단 가장 큰 단점은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부족하다는 점인데 이 부분은 앞으로 시간이 해결해주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장점에서 얘기했듯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가능하면서 가입도 필요없고 설치도 필요없기에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만 간단히 알려드릴까 합니다.


    애니데스크(anydesk) 다운로드



    한글 애니데스크가 아닌 anydesk를 검색해서 애니 데스크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한글로 검색을 하면 본인의 사이트로 낚시 하기 위해서 이름을 비슷하게 해놓은 사람들이 많기에 해당 홈페이지를 찾기가 약간 복잡합니다.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Free Download를 클릭해서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는 동안 새창이 하나뜨는데 다운받아서 ID만 연결하면 원격이 가능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네요.



    애니데스크(anydesk) 사용법



    다운로드 이후 실행화면입니다. 애초에 파일이 exe파일이기에 바로 실행이 되는데요.


    원격프로그램 몇개 사용해보신 분들은 바로 감이 오실 것 같지만 3부분으로 나누어서 설명을 드릴까합니다.



    먼저 제 ID(숫자)가 나오는데요. 이 숫자를 다른 사람이 입력하여 연결하게 되면 다른 분들이 제 컴퓨터를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무나 할 수 없도록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다른사람의 ID(숫자)를 입력하면 제가 다른 컴퓨터를 원격조정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로컬 네트워크에서 자동으로 찾는 기능인데 ID를 몰라도 로컬 네트워크가 연결되어 있다면 해당 기기를 찾아서 연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애니데스크를 검색하자 애니데스크 리모트 컨트롤이라는 어플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2번째부터 나와 있는 어플들은 키보드 마우스 조작을 위해서 필요에 따라서 다운로드 받으라는 안내가 뜨기에 별도로 다운로드 받지 않고 리모트 컨트롤 어플만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컴퓨터와 휴대폰 즉, pc와 모바일도 서로 원격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모바일과 pc 원격이 되는 프로그램들이 1개 혹은 2개밖에 없을때가 있었는데 이제는 거의 대부분의 원격프로그램들이 개인에게 무료로 사용하게 하면서 양방향 원격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