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워드 엔터표시 없애기
    잡학다식

    직장에 다니더라도 저는 워드를 사용해본 기억은 거의 없는 것 같은데요. 가끔 문서 파일을 워드 확장자로 받을 때는 있습니다만 보통은 한글이나 pdf, ppt 그리고 엑셀을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사용하다 보니 평소 한글이나 pdf 작성할때의 버릇이 있어서인지 미묘하게 다른 부분들이 작성하는데 불편하게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워드에 엔터키를 칠 때마다 엔터표시가 되는 것입니다. 물론 한글도 해당 기능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한글은 옵션이 꺼져있는 상태인데 워드는 기본적으로 켜져있는 상태더라구요.


    그 외에도 맞춤법 빨간줄이라던가 다양한 것들이 많지만 오늘은 워드 엔터표시 없애기만 다룰까 합니다.


    워드 엔터표시 없애기



    엔터표시를 위해서 일부러 엔터를 과하게 쳤습니다.


    좌측 상단의 파일을 클릭합니다.



    좌측 메뉴 하단의 옵션을 클릭합니다.



    Word 옵션창이 뜨면 좌측의 메뉴에서 표시를 선택합니다.





    화면에 항상 표시할 서식 기호에서 단락기호 부분이 바로 워드 엔터표시 없애기가 가능한 부분인데요.



    체크를 해제합니다.



    그러면 아까 친 글에서 엔터표시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가끔은 엔터 표시가 있는게 더 마음에 드는 경우도 있지만 엔터를 자주 쳐야하는 경우에는 엔터표시가 거슬릴 때가 많아서 저는 없애두는 편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