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도 영양제를 절대 안챙겨 먹었었는데 주변에서 비타민은 꼭 챙겨먹으라는 말을 너무나도 많이 하고 직장에 다니면서 햇빛을 볼 시간이 거의 없다보니 비타민은 2개정도 먹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비타민D인데요. 햇빛을 하루에 15분만 쬐어도 충분히 다 만들어낼 수 있다고 하는데 제가 하루에 햇빛을 쬐는 시간이 하루에 1분도 없는 경우가 많아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비타민을 관심갖게 된 이유중에 하나가 바로 술과 고기만 잔뜩 실은 배가 항해를 하다가 선원들의 이가 빠지고, 잇몸에서 피가 나기 시작하자 더이상 항해가 불가능한 선원들을 한 섬에 내려두고 여정을 마친 이후에 섬으로 돌아오면서 다 죽었을거라 생각했지만 오히려 과일이나 채소들을 먹어서 건강해진 선원들을 만났다는 이야기가 있죠.
밥을 먹으면서 들어오는 걸로 저런 극단적인 상황까지 가진 않겠지만 그래도 모자란 부분인 것 같아서 챙겨먹고는 있습니다.
비타민d 부족증상
본래 지용성 비타민으로 알려진 비티민D는 햇빛에 우리의 몸을 노출시키면 자연스럽게 생산이 되는데요. 하지만 저처럼 하루에 햇빛 보는 일이 단 1분도 없는 분들이 계실 것같습니다.
많은 양이 필요하지는 않으나 우리몸에 꼭 필요하며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돕고 면역 체계가 정상적으로 흘러갈 수 있도록 돕는 영양소중에 하나이기 때문인데요.
비타민D가 충분하지 못하면 칼슘의 흡수가 부족해져서 뼈 건강에 위험신호를 느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모든 것들이 다 장점을 조금씩은 가지고 있듯이 꾸준하게 섭취를 한다면 질병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독감이나 감기같은 것에 걸릴 확률을 낮춘다고 하네요.
만일 비타민d 부족증상이 나타난다면 몸에 있는것으로 사용하다가 부족하게 되면 결국 몸에 이상신호를 보내게 되겠죠.
여기서부터는 대부분 연구에서 나온 결론들인데 우울증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이야기는 요즘 각종 약들이 참 많은 것 같은데 과학적으로 봤을 때 살은 적게 먹고 많이 움직이면 무조건 빠지는 것입니다. 현재 전 세계인들중 대다수에게 당면해 있는 문제중에 하나가 바로 비만이고 해결책이 다이어트인데 다이어트약? 살빠지는약? 이런게 나온다면 노벨상을 받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은 효과가 없거나, 효과가 있긴 하나 없는 것이나 다름 없을 확률이 높습니다.
잠시 딴길로 빠지자면 먹고 싶은걸 다 먹어도 원하는 몸무게를 유지할 수 있는 약이 있다면 아마 세상에서 가장 부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약만 먹는다고 해서 근육이 생기고 근육 빵빵이가 되는 것은 말도 안되는 일이고 약을 섭취함으로서 지방을 분해시키고 적절한 몸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면 지금의 과학 수준에서는 마법 아닐까요?
영양을 섭취하기 위해서 영양제를 저도 먹고 있지만 다이어트 약 쪽으로는 눈길 한번 준 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비타민d가 많은 음식은 연어, 고등어, 참치, 달걀노른자, 멸치, 건표고버섯 등이라고 하는데요. 항상 이런 정보들이 필요해서 찾아 볼때 마다 드는 생각은 무엇이든지 골고루 잘 먹고 운동만 열심히 하면 건강해진다는 것입니다.
물론 골고루 잘 먹는 것은 어렵지 않으나 운동하는 것이 상당히 어렵게 느껴지긴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