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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대보험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 4가지를 보고 이야기 하며 사회보장 목적을 가지고 있는 국가 복지 중 하나입니다. 정규직, 일용직, 단기근로자 관계 없이 근로 계약이 이루어 진 사람들 모두는 4대보험 가입에 의무를 가집니다.
물론 근로자형태로 구분하여 가입여부를 나눌 수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4대보험 설명에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명칭은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인데 짧게 줄여서 가입확인서 정도로 부르고 있습니다. 보통은 은행에서 많이 필요로 하는 서류중에 하나입니다.
각각의 공단에서 따로 발급을 받아야 하나 잠시 걱정을 했지만 다행히 하나의 사이트에서 4대보험 가입확인서를 일괄 발급 받을 수 있었습니다.
2020년 4대보험 가입확인서 인터넷발급
4대보험을 검색해서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증명서발급 -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으로 들어갑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데 공인인증서가 없으면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로그인 이후에 개인용 가입자가입내역확인서가 선택되어 있고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있고 근무중인 사업장 부분에 명칭, 사업장가입자명부 출력순서, 주민등록 뒷자리 표시 등을 선택하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국민건강보험공단, 근로복지공단(산재, 고용)이 처리기관이며 각각의 처리 여부는 모두 출력가능으로 나오게 됩니다.
출력은 1회에 한하며 처리오류 황목은 증명서에 해당 내용이 출력되지 않으니 다시 신청 해야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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