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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비밀번호를 걸어야할 일이 생기는데요. 특히나 노트북의 경우에는 자리를 비울 때 비밀번호를 걸어놓고 움직이는 편입니다. 누가 훔쳐 갈거라 생각은 별로 들지 않지만 제가 하고 있는 것을 누가 보는 것은 원하지 않습니다.
여러 이유로 현재 사용중인 데스크탑과 노트북 모두 비밀번호를 걸어놓았는데요. 저는 컴퓨터를 사자 마자 바로 비밀번호 설정을 하게끔 되어 있어서 저도 방법을 잘 몰랐었습니다.
윈도우10은 어땠는지 모르겠으나 윈도우7과 8은 아주 초반에는 비밀번호를 무조건 설정하게 되어 있었고 오히려 비밀번호 해제하는 법을 많이들 찾으셨었죠.
설정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저는 현재 윈도우10 사용중이라 윈도우10을 기준으로 캡쳐를 했습니다. 윈도우 7이나 8도 크게 다르지 않으니 큰 문제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방법
먼저 제어판으로 들어갑니다. 저는 윈도우키 + S를 눌러서 제어판을 검색해서 들어갔습니다.
사용자 계정을 클릭하셔서 들어가시면 되는데 아마 저와 모양이 다른 분들이 계실 것 같습니다.
우측 상단의 보기 기준을 저는 현재 범주로 해놓았으나 큰 아이콘 혹은 작은 아이콘으로 해두셨을 것 같은데요.
큰 아이콘에서도 사용자 계정을 찾아서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현재 하나의 계정을 사용하고 있기에 사용중인 계정을 클릭합니다. 만일 여러 계정 사용중이시라면 비밀번호를 걸고 싶은 계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암호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새 암호, 새 암호 확인 그리고 암호 힌트를 입력하는데 비밀번호를 까먹을걸 대비하셔서 힌트를 보면 전혀 비밀번호를 알 수 없지만 내가 보면 유추가 가능한 수준으로 입력해 두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힌트는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비밀번호 입력전에 혹시 CapsLock이 켜져 있지는 않은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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