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할갈 때 타고가는 공항버스 예약이나 예매가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단순히 노선도와 시간표 확인을 실시간으로 할 수 있는 것 뿐만 아니라 고속버스나 기차를 탑승할 때 처럼 미리 예매를 해둘 수가 있었습니다.
시내버스의 개념보다는 고속버스의 개념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하지만 교통카드가 찍히는 노선들이 몇군데 있어 또 시내버스의 느낌도 있네요.
참고로 매표소에서 예매하는 것 보다 교통카드를 찍는 것이 조금 더 저렴하기에 각각은 장단점이 있고 본인의 일정이나 상황에 따라서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으로 오는 버스는 한두개가 아니기에 모든 번호의 노선표를 보여드릴 순 없고 노선표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고 요금은 얼마인지, 탑승 장소 혹은 하차 장소는 어디인지, 예매 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순서대로 가겠습니다.
인천공항버스 시간표, 노선도
인천공항버스를 검색해서 인천국제공항-교통/주차-대중교통-버스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서울, 경기도, 인천, 강원도, 충청도, 전라도, 경상도로 나뉘어져 있는데 교통카드를 찍을 수 있는 노선이 있고 아닌 노선이 있으니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동대문패션타운 6001번 버스를 클릭했는데요. 본인이 확인하고 싶은 버스를 선택하시면 되고 저는 설명을 드리기 위해 가장 위에 있는 6001번을 선택했습니다.
공항행 첫차는 04:30 이고 막차는 20:00이며 배차간격은 일 55회 운영한다고 하네요. 산술적으로 계산했을때에는 약 17분마다 한대가 지나간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해당 노선의 경우 매표소에서 구매하면 1.5만원, 교통카드를 찍었을때는 1.3만원이네요.
인천공항에서부터 서울역을 지나 스카이파크동대문까지 이어지는 노선을 가지고 있습니다. 총 18개의 정류장을 지나가는데 정류장 하나의 거리가 짧지는 않네요.
6001번의 경우에는 제1 여객터미널 승차위치는 1층 5번입니다.
제2 여객터미널 승차위치는 교통센터 지하 1층 29번이네요. 미리 알아두지 않으면 안내판을 찾아서 한참을 헤매야할 것 같으니 미리 알아놓고 간다면 헤매지않고 찾아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저는 미리 다 준비를 하고 가야 안심이 되는 성격이기에 이런 부분들을 하나하나 찾아볼 것 같습니다.
인천공항버스 예매 방법
아까 말씀드린 인천공항버스 홈페이지를 들어가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마 가장 위에 나오는 것이 바로 예매 방법에 관한 설명입니다.
시회버스 통합예매 T머니, 고속버스 예매, 서울버스 안심예매가 있는데 저는 서울버스 안심예매를 눌러보았습니다. 참고로 모든 버스가 있는 것이 아니니 원하는 노선 번호를 찾아서 T머니나 고속버스 예매도 다 클릭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안심예매는 도심공항과 KAL리무진 전용으로 2019년 8월 13일부터 시작한 것인데요.
시내에서 공항으로 가는 공항행은 예매가 불가능하지만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시내행 이동시에 특정 좌석을 지정하지는 않지만 탑승 가능한 정확한 시간에 예매하는 선차권으로 기존 선착순 승차가 가진 불편함을 해소하는 예매권입니다.
즉, 자리는 자유지만 선착순으로 줄을 서지 않아도 무조건 앉아서 갈 수 있다는 것이죠.
매표소에서 발급을 받거나 무인매표기에서 발급을 받으면 됩니다.
다시 한번 더 말씀 드리면 공항에서 시내로가는 버스만 예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도심공항/KAL 리무진 2개 운송사만 발권이 되며 2019년 8월 13일 이후에 인천국제공항 -> 시내방향 이동 시 기존 현장 승차 시 현금 및 교통 카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선후불 교통카드 이용객은 승차홈 인근 교통카드 전용 무인매표기를 사용하여 예매가 가능하며 현금 및 할인권 사용은 유인매표소에서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도심공항 리무진은 6100번, 6101번, 6102번, 6103번 그리고 KAL 리무진의 6701번, 6702번, 6703번, 6705번, 6707B번이 안심 예매가 가능합니다.
1터미널의 경우 도심공항 리무진은 7A, KAL 리무진은 3B와 4A에서 탑승이 가능하며
2터미널 승차의 경우는 도심공항 리무진은 21, 22번 KAL리무진의 경우 17, 18, 19번에서 승차가 가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