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엑셀은 사실 사용하는 사람들에 따라서 만능에 가까운 효과를 보이기 때문에 잘 다룰줄 아는 사람이 쓰면 첨단에 가깝고 못쓰는 사람이 쓰면 메모장정도의 수준입니다.
엑셀에 쓸데 없이 빈칸이나 띄어쓰기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한 방법으로 정리할 수 있지만 띄어쓰기나 빈칸 그리고 공백 관련해서 엑셀에서 쓸 수 있는 팁들도 몇가지 더 담아봤습니다.
간혹가다가 칸에 글자를 가득 채우게 하기 위해서 띄어쓰기랑 글자크기 조절을 쉴새없이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 또한 간단한 셀 서식으로 한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공백 즉, 스페이스 없애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저도 처음에 여러개 찾아봤지만 더 간단한 방법 그리고 다양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고르고 골라서 요즘에는 이 방법으로 대부분 쓰고 있습니다.
여담이지만 띄워쓰기가 아니라 띄어쓰기 입니다.
엑셀 띄어쓰기 없애기 방법
보시면 이름과 메뉴에 쓸데 없이 글자 마다 띄어쓰기가 포함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름만 띄어쓰기를 없애려면 이름 부분만 선택을 해서 드래그 한 뒤에 컨트롤 + f 를 누르고 만약 이름과 메뉴를 포함한 해당 엑셀 파일의 전체의 띄어쓰기를 없애려면 아무 셀이나 1칸 찍은 뒤에 컨트롤 + f 를 누르면 됩니다.
바꾸기 탭으로 들어간 뒤에 찾을 내용에는 스페이스를 1번 눌러서 공백을 하나 만들고 바꿀 내용에는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모두 바꾸기 버튼을 누릅니다.
한번에 쓸데 없이 띄어쓰기가 되어 있던 공백들이 사라지고 글자들이 모두 붙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제 메뉴 부분은 칸에 꽉 차게 있었으면 좋겠는데 가운데 정렬을 하고 띄어쓰기로 일일이 하기에는 너무나 번거롭기에 셀 서식을 이용합니다.
엑셀 셀 한칸에 균등분할하여 글자 넣기
김치찌개 칸을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눌러 셀 서식으로 들어갑니다.
맞춤 탭으로 들어가서 가로 부분을 눌러 균등 분할 (들여쓰기)를 누른뒤에 확인을 누릅니다. 만약 세로 부분도 바꾸고 싶다면 세로 또한 바꿔주시면 됩니다.
제가 띄어쓰기를 하지 않았음에도 김치찌개라는 글자가 셀 한칸에 꽉 들어차게 변경이 됐습니다. 이제 이걸 모든 메뉴에 적용을 시켜야 하는데요.
김치찌개 칸을 누른뒤에 상단메뉴에 서식 복사를 클릭합니다.
복사한 서식을 적용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로 긁어서 범위 지정을 한 뒤에 마우스를 놓습니다.
모든 메뉴 부분이 셀 한칸에 가득차게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글자인 금식도 3글자인 삼겹살도 5글자인 불닭볶음면도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