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갤럭시 s8이상 구매하신 분들이 가장 먼저 하는 일중에 하나는 바로 빅스비와 대화를 하는 것일거 같은데요. 빅스비를 불러서 이것저것 하는 것은 좋은데 볼륨버튼 아래에 있는 빅스비 버튼이나 홈화면 왼쪽 끝으로 가면 나오는 빅스비 홈화면은 없애버리고 싶을때가 많습니다.
기존에는 빅스비 버튼을 끄는 것이 없었습니다. 다만 한번 눌러서 빅스비를 킬 것인가 두번 눌러서 킬 것인가 설정하는 것이 최선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두번 눌러서 키는 결로 변경하면 실수로 한번 눌리더라도 켜지지 않아서 이런 설정으로 해놓았는데요.
노트9가 나오면서 업데이트가 되면서 빅스비 버튼 끄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와 빅스비 홈화면 없애기 순서로 설명을 해볼까 합니다. 그리고 갤럭시를 사용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기능들에 대한 팁을 적어봤습니다.
빅스비 버튼 끄기 2가지 방법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일단 빅스비를 부릅니다. 그 후에 "빅스비 설정 보여줘" 라고 말하면 빅스비 버튼 설정으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주의해야 할 점은 설정 보여줘가 아니라 꼭 빅스비 설정 보여줘 라고 얘기를 해야 합니다.
만약 말로 하는걸로 인식이 안된다면 설정 - 유용한 기능 - 빅스비 버튼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이후로는 한번누르기, 두번누르기가 아니라 빅스비 홈으로 가기와 설정 안함으로 바뀌었습니다. 대부분 빅스비를 목소리로 부르는데 굳이 버튼으로 빅스비를 켤 일이 없다는 것을 삼성이 깨달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빅스비 버튼에 차라리 다양한 어플이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하면 더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예전에 lg에 있던 q버튼 처럼 말입니다. 이런쪽에서 lg가 정말 선두주자였으나 홍보가 없고 보통 한두기종에 적용했다가 소리소문 없이 사라진 좋은기능들이 많습니다.
여담이지만 특히나 g4에 있었던 블루투스 이어폰 + 선 이어폰 으로 듀얼로 듣기가 가능했던 기능은 아직도 아쉽습니다.
빅스비 홈화면 없애기
다음은 빅스비 홈을 없애는 방법인데요. 손가락 두개로 화면을 가운데로 쓸어 모으면 사진처럼 홈 화면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왼쪽 끝으로 넘어가 빅스비 홈 옆에 있는 파란 버튼을 눌러 off 시키면 화면을 아무리 슬라이드 해도 빅스비 홈으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참고로 곡선부분 즉 엣지 부분을 싫어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갤럭시 스토어에 들어가면 엣지 부분 터치를 없애는 어플이 있습니다. 그리고 엣지를 위로 대각, 옆으로, 아래로 대각선으로 쓸면 홈화면, 메뉴화면, 뒤로가기 등의 행동을 설정할 수 있는 앱도 있습니다.
삼성이 설정에 없지만 필요할 것 같은 기능들을 스토어에 일단 내놓고 반응이 괜찮으면 넣는 방식을 택하고 있고 설정에 있으나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들은 다음 모델에서 빼버리고 스토어에 넣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처음에는 전혀 둘러보지 않던 곳인데 유튜브나 검색을 통해서 필요한 어플들을 하나씩 얻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