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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랑 결합해서 비티비 쓰시는 분들 많죠? 저도 집에 tv를 딱히 많이 보는편은 아닌데 집이 너무 고요한 것 같아서 틀어놓는 수준이고 오다가다가 가끔식 쳐다보고는 하는데요.
그래도 가끔이라도 보는거지만 재밌는거나 내가 보고싶은걸로 틀어놓고 싶어서 채널 좀 많고 결합 가능한걸로 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근데 신청하자마자 먹통? 혹시나 직구로 구매한 텔레비전이 문제인가 싶기도 하고 별별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
서비스 장애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원활하지 않습니다. 잠시 후 다시 이요해 주세요. 비상설정 버튼을 선택하시면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계속해서 뜨는 이 메세지가 사람을 미치게 만듭니다. 최선의 방법은 당연히 서비스센터 전화해서 기사님이 출장오시는 거겠지만 일단은 집에서 해결해 보고 싶어서 이리저리 찾아보고 만져봤습니다.
아 그전에 혹시 옆집이나 근처 사는 곳에 btv쓰는 집들에 물어도 봤습니다. 우리집만 안되는건지 아니면 다 안되는건지 싶어서요. 우리집만 안되네요.
일단 가장 먼저 확인한부분은 선은 제대로 잘 꽂혀있나 였습니다. 진짜 거짓말 하지않고 많은 대형 가전제품들이 고장났다고 해서 출장오면 기사님들이 가장 먼저 확인 하는 것이 전원코드는 꽂혀 있는가 랍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 문제가 상당히 많다고 하네요.
저도 셋탑박스나 모뎀의 연결선들이 문제가 있나 싶어서 꼼꼼히 살펴보고 뺐다 꽂았다 여러번 했지만 이건 문제가 없는 것 같았습니다.
그럼 이제 티비가 문제인가 싶어서 티비를 살펴보는데 사실 우리가 본다고 뭘 아나요 그냥 잘 있나 정도만 확인하는거죠.
아 참고로 메세지에 비상설정 누르라는데 이거 눌러도 뭐 별 거 없어서 넘어갔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여기까진 것 같아서 고객센터 106 으로 전화 걸어서 결국 as기사 방문접수를 했습니다. 가능한 시간대로 접수를 했고 마침 빡빡하지 않았는지 당일에 와서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비티비 인터넷장애가 맞는지 확인을 위해서 셋탐박스, 모뎀, 티비등을 꼼꼼히 살펴보시고 오신김에 궁금했던 것들 이것저것 물어보고 화질도 개선하는 방법도 물어봤습니다.
저는 이렇게 한번에 해결이 되어서 마무리를 지었는데요. 저도 최대한 혼자 해결해보려고 찾아보니 다들 몇번씩이나 많으면 4번도 넘게 기사님을 불렀더라구요.
이말인즉슨 계속해서 오류가 난다는 것이죠. 셋탑박스도 교체해보고 랜선도 새로깔아보고 해도 안되서 결국에는 해지 했다는 분도 봤습니다. 근데 이렇게 해지하면 위약금 같은건 없이 해지가 되겠죠? 약관을 잘 읽어보고 해야한다지만 이런 부분을 일일이 다 확인해보고 하는 분들은 한명도 없을텐데 혹시나 저도 또 이런 문제가 계속된다면 화가나서라도 결국 해지를 할 것 같은데 말이죠.
서비스를 제대로 제공받을 수 없는 환경이니 위약금 없이 해지가 가능하지 않을까 싶긴한데 통신사들이 워낙 쓰레기들이고 장난질을 많이 하다보니 상식선에서 당연한 일도 혹시? 라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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