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cruntime140.dll 오류는 컴퓨터를 어느정도 만져본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걸려보는 dll 오류중에 한가지 입니다.
오류창에 dll이라고 보이자마자 많이 겪어본 분들은 2가지를 생각하실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vcruntime140.dll 파일 자체를 구해서 시스템 폴더안에 넣는 방법 그리고 두번째는 앞으로 생길 dll 오류들을 한꺼번에 미리 해결해놓기 위해서 패키지를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얼핏 보기에도 dll파일 하나 구해서 넣으라는 곳에 넣는 것이 편해보이지만 한번 오류가 생기면 다양하게 지속적으로 생기는 것이 바로 dll오류이기 때문에 이참에 통째로 패키지하나 설치해 놓는 것도 방법중에 하나입니다.
예를들자면 코덱이 없어 영상 플레이가 안될때 해당 코덱만 설치하는게 아니라 종합코덱 하나 설치하는 느낌으로 말이죠.
vcruntime140.dll 오류 왜 생기는 걸까?
오류창에서 답을 해주네요. 오류가 생기는 이유는 vcruntime140.dll 파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해서 이 문제를 해결하라고 하지만 프로그램 설치 다시 한다고 저 dll파일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저 멘트에 속아서 10년도 더 전에 처음 봤을때는 삭제와 재설치를 몇번이나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때는 지금처럼 검색만 하면 탁탁 튀어나오던 시절이 아니라서 다른 dll 파일들 오류를 어떻게 해결하는지 찾아보고 되겠거니 하면서 따라했던 기억이 납니다.
해결을 위한 패키지 설치 방법
visual studio 2015 재배포 가능 패키지를 검색해서 가장위에 나오는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017도 나왔는걸로 알고 있지만 용도에 따라서 필요한걸 설치하면 됩니다.
언어 선택을 한국어로 누르고 다운로드 버튼을 누릅니다.
갑자기 2개의 파일이 나오면서 vc_redist.x64.exe와 vc_redist.x86.exe인데 시스템 종류가 64비트인지 32비트인지에 따라서 선택을 해서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참고로 86이 32비트고 64가 64비트 입니다.
본인의 컴퓨터가 어떤 것인지 알려면 내 컴퓨터를 마우스 우클릭해서 속성으로 들어간뒤에 시스템 종류 옆에 나와있는 것을 확인하면 됩니다. 저는 64비트 운영체제라고 적혀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