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순위
    잡학다식

    차량용 네비게이션을 예전에는 달고있지 않는 차량을 보기가 힘들었는데 최근 들어서 굳이 내비를 달지 않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휴대폰네비가 믿을만하지도 못했는데다가 인터넷은 뚝뚝 끊기고 데이터도 많이 먹다보니까 사용하기도 어려웠는데다가 차량에 삽입되어서 나오는 것들도 많아서 대부분이 네비를 따로 사서 썼었죠.


    하지만 요즘에는 반대로 네비게이션을 안사는 분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왜냐하면 데이터도 무제한이 많아지고 인터넷도 어디든 잘 터지는데다가 데이터 소모량도 적어지고 네비가 업데이트도 빨라지고 굳이 사지 않아도 충분하기 때문인데요.


    다만 차량용 거치대가 필요하고 화면이 조금 작은게 싫으신 분들은 폰내비 안쓰는 분들도 더러 있는 걸 본 적이 있습니다.




    저는 차에 내비가 있어도 휴대폰내비를 쓰는 편인데요. 성격이 성격인지라 시중에 나와있는 것들중에서 유명하다 싶은건 다 써보고 난 다음에 그중에 제일 괜찮은 것을 쓰고 싶어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카카오내비, 네이버지도, tmap 부터 시작해서 맵피, 아틀란, 아이나비 등의 어플도 모두 사용해보았습니다.


    물론 아이나비는 내비에서 유명하지만 어플로도 나왔는지는 몰랐네요. 일단 선정기준은 간단했습니다. 무료여야하고, 쓸데없는 광고가 없어야하고, 업데이트가 빨라야하며 인터페이스가 간결하고 사용하기 편해야 한다.


    걸러낼거 다 걸러내고 제 휴대폰에는 결국 3개의 네비게이션 어플이 남아있는데요. 순위를 제가 매길 수는 없고 3개의 어플에 대한 사용후기나 장단점을 보고 본인이 어떤걸 쓸 지 선택하면 될 것 같습니다.


    순서는 순위와 관계없고 단순히 가나다순으로 했습니다.



    첫번째는 네이버지도 입니다. 네비 소개한다 해놓고 왠 지도냐? 할 수 있겠지만 네이버지도안에 내비게이션 기능이 생겼습니다. 즉 네이버 내비는 지도안에 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지도안에 있다고 해서 다른 것들에 비해서 조금 모자라지않나? 하실 수 있지만 전혀 아닙니다. 지도와 내비를 함께 쓸 수 있다는 것이 저는 오히려 장점으로 느껴집니다. 지도어플 다들 하나씩 있을테고 내비도 하나씩 깔아야 하는데 2개 통합해서 하나만 설치하면 되니 이게 저는 오히려 더 편하네요.


    업데이트는 사실 3개다 비슷비슷하다고 할 수 있는데 1번과 2번이 3번보다는 조금 더 빠른 것 같다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두번째는 카카오내비인데 카카오가 사업을 확장하면서 김기사를 인수해서 만든것이 바로 카카오내비입니다. 네비게이션 어플중에서 아마 요즘에는 가장 많이 알고 있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제 주변만 봐도 사용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은 내비 어플이 바로 카카오입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네이버지도에서 말했던 장점과 정 반대인데 카카오맵이라고 지도어플이 따로 있습니다. 예전에는 심지어 다음지도와 카카오맵이 따로 있었는데 이제는 통합되어서 다음의 지도는 카카오맵이 되었습니다.


    장점으로 생각하는 것은 역시나 목소리 변경이 가능하고 사투리도 내비에서 나온다는 것을 빼놓을 수 없는 것 같은데요. 가끔 심심하거나 내비어플 안써본 친구들한테 들려주면 꽤 재밌는 반응들을 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먼저 사용했지만 이제는 3개 중에서 사용도가 가장 떨어지는 t맵인데요. tmap, 티맵등 영어면서 한글이면서 하다보니 이런거 제일 싫어 하는 스타일이라 손이 잘 안가기도 합니다. 딱 들었을때 100이면 100 모두다가 똑같은걸로 이해할 수 있는게 좋은데 이렇게도 저렇게도 쓰다보니 엉망진창이죠.


    가장 먼저 썼던 이유는 제가 sk를 꽤 오래 쓰고 있어서고 요즘에 잘 안쓰는 이유는 네이버나 카카오를 더 자주쓰기 때문입니다. 사실 카카오만 썼었는데 요즘에 네이버지도에 내비가 들어오면서 번갈아 쓰고 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점이라고 한다면 sk이용자는 원스토어에서 설치해야하고 lg나 kt는 마켓에서 검색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sk 쓰고 있어서 아무리 마켓에 검색을 해도 안나와서 tmpa 공홈에 들어갔더니 저런 설명이 나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에는 딱히 어느 것이 업데이트가 느리다, 잘 안된다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인터페이스 마음에 들고 복잡하지 않고 쓰고 싶은걸로 쓰면 됩니다. 다만 마켓에 꽤나 많은 갯수가 있다보니 그걸 줄여주는 정도의 설명을 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