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쏘카 반납장소 변경 가능하다!!, 쏘카 편도
    잡학다식

    쏘카 많이들 이용하시나요? 저도 차가 없었을때 짐을 옮긴다거나 가까이 여러곳을 가야할 때 택시보다 쏘카가 훨신 더 저렴하게 먹혀서 쏘카를 한동안 자주 이용했던 적이 있습니다.


    쏘카가 생긴지 얼마되지 않았을때고 지금은 카쉐어링 서비스가 쏘카밖에 남지 않았지만 그 당시에만 해도 몇몇업체들이 경쟁하고 있던 시기여서 그런지 할인도 많았고 서비스도 꽤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차를 하루종일 빌려서 여행을 다녀와도 3만원+기름값이면 될 정도였으니 일반 렌트차량들에 비해서 거의 절반정도의 느낌이였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쏘카 이용하면서 쏘카를 편도로 사용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편도가 가능한 차량과 위치가 정해져 있었습니다.


    이것도 본래는 없다가 생긴 것이였는데 제가 살고 있는 지역에는 해당되지 않아서 한번도 사용해본적은 없습니다. 다만 유용하게 사용하던 것 중에 하나는 차를 누군가가 대신 그 위치에 가져다 주기만 하면 반납은 내가 집에 있어도 휴대폰으로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운전자를 한명 더 지정할 수 있어서 가는 길이나 경로에 따라서 내가 직접 반납하러 가지 않고도 차량만 해당 장소에 주차해두면 집에서 편하게 반납할 수 있었던 기능입니다.



    그럼 왕복으로 했을 경우에 반납장소의 변경이 가능할까요?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내가 반납하는 장소에 다음 예약자가 지금 내가 몰고 있는 차를 예약했을지도 모르는데 반납장소를 변경이 가능하다면 곤란한 일들이 많이 생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대부분은 처음에 예약을 할 때 왕복과 편도를 지정하고 왕복이 편도보다 저렴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편도로 가져다 놓은 차는 또 언젠가는 본래 자리로 되돌아와야 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가끔은 편도 서비스 중에서 차량을 되돌려 놓는 위치를 딱딱 정해두고 할인이 엄청 된 차량들도 있는 것을 간혹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출발지와 목적지와 비슷하다면 이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죠.



    그렇다면 왕복으로 해놓고 혹은 편도로 했는데 반납 장소 변경은 아예 안되는걸까요?


    아닙니다. 쏘카 고객센터 1661-3315로 전화를 합니다. 그리고 반납위치를 변경하고 싶다고 얘기를 한다면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반납장소 변경에 따른 10,000원의 패널티가 부과되며 상황에 따라서 주차비, 견인비, 과태료 등이 더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반납하는 장소가 다른 쏘카지역이라면 견인비나 과태료등이 추가되지 않겠지만 너무 급해서 차량을 길가 혹은 다른 곳에 두고가야 할 경우에는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금액을 모두 물어야 합니다.



    아예 안된다고 할 줄 알았던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그래도 융통성있게 가능하게는 해놓았습니다. 다만 카 쉐어링 서비스인만큼 뒷 사람이 이용을 못하게 될 확률도 있으니 변경에 대한 책임은 본인이 온전히져야 하네요.


    사진은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패널티 상황들이 있습니다. 가령 동승운전자가 단독으로 운전을 할 경우, 동승운전자가 아닌 제 3자가 하는 경우에는 무려 10만원이나 들어가네요. 그런데 이건 확인 할 방법이 없으니 유의미한가 싶기도 합니다.


    모든 것에는 패널티 요금 이외에도 추가적으로 붙는 비용들이 많습니다. 남들과 함께 차를 사용해야 하고 뒷 사람을 위한 배려가 없는 사용자에게는 철저히 돈으로 책임을 묻겠다는 건데요. 확실히 돈 아까워서라도 배려가 없는 사람들도 제대로 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