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같은 볼륨을 원본 및 대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 함
    잡학다식

    압축 된 파일을 메일로 받아서 다운을 받았습니다. 압축을 풀려고 했더니 오류가 생기면서 같은 볼륨을 원본 및 대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멘트를 마주 합니다.


    일단 멘트를 분석해 봅니다. 같은 볼륨? 소리는 아닌 것 같고 볼륨 이란 말이 엄청나게 많은 뜻이 있는데 왠지 it 쪽에서 쓰이는 '데이터 기록 매체를 관리하는 데 쓰는 단위' 이거 인거 같습니다.


    그래도 무슨 뜻인지 모르겠습니다.



    왠지 느낌은 압축 한 프로그램이랑 압축을 풀 프로그램이 같으면 안된다는 느낌인 것 같아서 검색을 해봤더니 거짓말처럼 관련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냥 웹사이트에서 댓글로 달아주는 그정도 수준? 그런데 해결책을 찾았습니다.



    같은 볼륨을 원본 및 대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바로 이 창인데 휴대폰으로 모니터를 찍어서 옮겼더니 화질이 썩 좋지는 않네요.




    여튼 방법은 그렇습니다. 제가 추측한게 맞았는지는 모르겠으나 저는 알집으로 압축되어 온 프로그램을 반디집으로 풀었더니 해결이 되었습니다.


    사실 알집으로 된 것인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대부분 알집을 쓰니 그냥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반디집 다운로드는 반디소프트 공식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반디집이 완전한 무료프로그램이고 알집 다음으로 아마 많이 쓰이는 압축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저만해도 당장 떠올렸을 때 알집, 7zip 그리고 반디집 이렇게 3개가 떠오르네요.


    왜 이런일이 생겼는지는 모르겠으나 가끔 가다가 주변에 생기는 일인 것 같고 다행히 저는 다른 압축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으로 해결이 되었습니다.


    다른 파일을 구할 수 있는 압축 파일이라면 크게 관계 없겠으나 꼭 써야 하는, 꼭 있어야 하는 파일이여서 엄청나게 당황을 했습니다. 삭제하고 다운로드를 몇번 했는데도 해결되지 않았는데 다행히 손 쉽게 해결이 되어서 다행이네요.


    혹시나 이 문제로 고생하고 있는 분들이 계신다면 한번 제가 해결한 방법으로 해보시면 될 듯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