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재생목록 삭제
    잡학다식

    음악 스트리밍 어플중에서 아마 가장 많이들 사용하는 것이 멜론일텐데, 아직도 불편한 기능들이 곳곳에 존재하고 있습니다.


    탈퇴를 어렵게 하는 것이야 돈을 벌기 위해서 숨겨 두는 것이기 때문에 그럴수도 있겠다 싶지만 플레이리스트 삭제를 어렵게 만들어 두는 것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1도 고려하지 않았다 정도로 생각이 드네요.



    심지어 플레이리스트라고 한다면 현재 재생목록의 느낌인데 예전의 내 앨범, 마이 앨범과 같은 기능을 하고 있네요.


    즉 멜론에서 플레이리스트란 내가 원하는 노래들을 모아서 따로 목록을 정해둘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재생목록을 폴더 형식으로 만든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무튼 멜론 플레이리스트 만든 것 까지는 좋았으나 삭제하려고 보니 아무리 봐도 삭제 버튼이 안보이죠? 심지어 재생중일때는 그냥 재생목록안에 있는 곡 목록이 쭉 보이기도 합니다.


    저는 현재 플레이리스트 왼쪽의 곡에서 음악 재생중이기 때문에 저렇게 플레이리스트 목록이 보이는 것 입니다.


    왠지 우상단에 설정을 누르면 뭔가 될 것도 같은 느낌이 들어 눌러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여기서는 안됩니다.


    재생목록 설정 누르면 뭔가 될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유용한 기능들이 들어있기는 하나 원하는 기능은 없습니다.


    이걸 왜 숨겨놓은건지 당최 모르겠지만 일단 모바일 멜론 홈화면으로 갑니다.




    홈 화면에서 좌상단의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빨간점으로 찍어놓은 마이뮤직으로 들어갑니다.



    휴대폰 화면 크기에 따라서 달리 보이겠지만 화면을 조금 내리면 제가 빨간점을 찍어놓은 플레이리스트라는 탭이 보일 겁니다.



    플레이리스트를 선택하고 화면을 내리면 제가 만들어 둔 플레이리스트들이 나오고 우측에 편집이라는 버튼이 있네요.



    편집 버튼을 누르니 드디어 삭제 느낌이 나는 휴지통 모양이 보입니다.


    저는 삭제용 이라는 플레이리스트를 삭제시켜 보겠습니다.



    확인, 다만 삭제하면 복구할 수 없다고 하네요. 저도 혹시나 싶어 삭제한 뒤에 복구 방법을 찾을 수 없었으니, 본인이 삭제하려고 하는 플레이리스트 이름을 정확하게 확인한 뒤에 삭제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드디어 삭제가 완료되었습니다.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혹은 재생목록 삭제는 플레이리스트 목록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마이뮤직에서 할 수 있었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