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HD apk
    어플

    전작이였던 레이튼 미스터리 저니에 비해서 7천원 싸게 나온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HD입니다. 모바일 한글 정발출시가 되었고 가격은 12,000원입니다. 전작이 1.9에 나와서 숱한 할인으로 1.2를 만들었던 것을 생각하면 아마 할인 없이 쭉 이 가격으로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가격을 싸게해서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더빙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보이스팩이라도 따로 판매한다면 구매 할 의사가 있는 분들이 꽤 많을텐데 더빙을 해주지 않은 것은 어떤 의도인지 모르겠습니다. 영어더빙에 한글자막입니다.



    pc나 ds에서 플레이 했던 분들이라면 똑같은 게임을 모바일로 한번 더 하는 것과 같습니다. 모바일로 이식을 했지만 별다른 추가는 없기 때문이죠. 다만 ds시절보다 그래픽은 조금 더 올라간 상태입니다.


    추리게임 명작이라는 점은 누구나 다 아는 일이고 사실 수수께끼라는 말을 정말 오랜만에 듣는데 이 게임에서는 꼭 수수께끼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스트셀러 두뇌 체조의 저자인 타고 아키라 교수가 감수 했다고 하는데 이분은 2년전쯤 돌아가신걸로 알고 있는데 미리 수 많은 문제를 감수 받은 상태였을까요?


    개인적으로는 스토리가 너무 많고 대화가 너무 많은데다가 그 속에 힌트가 담겨있기도 해서 즐겨하지 않는 게임이지만 문제만 모아서 풀 수 있다면 꽤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