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느끼는 것이 타자가 빠르면 빠를 수록 훨씬 더 좋다는 생각을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300-400타 정도를 칠텐데 조금 빠른 분들은 500-600타, 제가 주변에서 봤던 가장 빠른 사람은 평범하게 치는데도 700-800타가 나오는 사람이였습니다. 아마 최선을 다해서 치면 1,000타도 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타자 연습은 하면 할 수록 느는 것이고 연습을 할 때 정확도를 신경써서 연습하는 것이 좋은데요. 단순히 빠르게 치는 것만 연습을 하다보면 손가락이 꼬여서 글자의 순서가 반대로 입력이 된다거나 하는 일이 생깁니다. 그렇기에 조금 천천히 치더라도 지우는 일이 없이 처음부터 정확하게 치는 것이 오히려 더 빠르게 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곳들은 여러 군데가 있으며 로그인이 필요한 곳, 로그인이 필요없는 곳 그리고 다운로드나 설치가 필요한 곳도 있으며 필요없는 곳도 있으니 깨비키즈 타자연습 이외에도 한가지를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로그인, 비설치인데다가 예전부터 사용했던 한컴타자의 새로운 버전이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그리고 설치버전도 있어서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기도 합니다.
◆깨비키즈 타자연습 1
깨비키즈를 검색해서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의 메뉴중에서 한글을 클릭합니다. 마우스를 올리는 것만으로는 하위 메뉴가 열리지 않기 때문에 꼭 클릭을 하여야합니다.
한글을 클릭하여 페이지가 이동하면서 하위 메뉴가 열리는데요. 그 중에서 타자연습을 클릭합니다. 그외에도 잘 살펴보면 받아쓰기, 한글그림사전, 유아논술, 한글단계학습, 자모음, 낱글자, 통글자, 문장, 문법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해서 한글을 익히는데 필요한 것들을 정리해놓은 것 같네요.
타자연습을 클릭하여 이동한 화면입니다. 자리연습, 단어연습, 문장연습, 타자게임 정도는 어디에나 있는 것이라면 눈에 띄는 부분은 타자미션과 급수타자 그리고 한자단어연습과 영어타자 정도가 되겠는데요.
의외로 깨비키즈 타자연습처럼 타자연습을 할 수 있는 것들 중에서 영어가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급수나 미션의 경우에는 타자를 연습하면서 좀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장치중에 하나라고 생각이 드는데 점수가 높아지거나 타수 경쟁을 하는 등 재미를 붙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깨비키즈는 로그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회원가입 이후에 타자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깨비키즈 타자연습 2
그래서 저는 말랑말랑 플랫폼을 추천하고 싶은데요. 일단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을 보면 한컴타자가 있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그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문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같이 설치가 되던 한컴타자가 맞습니다.
다만 몇년전 말랑말랑이라는 플랫폼을 만들면서 기존의 한컴타자 다운로드는 있기는 하지만 숨겨놔서 찾기가 상대적으로 어렵고 웹으로 바로 실행하는 것을 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한컴타자를 클릭하여 화면을 이동하면 중앙에 한컴 타자연습 시작 버튼이 있고 클릭을 합니다.
게스트는 전적, 포인트 등이 기록되지 않는다고 하는데 로그인 하기가 귀찮으니 저는 취소 버튼을 누르고 넘어갔습니다만 만약 랭킹이라던가 본인의 점수를 계속해서 기록하고 싶다면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자리 연습, 낱말 연습, 짧은 글 연습 그리고 긴 글 연습이 있는데요. 사실 타자연습의 꽃은 5분 동안 몇타를 얼마ㅏㄴ 정확하게 치느냐를 하는 타자검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예전에 치던 것들이 남아있는지는 모르겠으나 독도나 독도의 역사적 기록 등의 긴글 연습들이 많이 생기기도 했네요.
그리고 불러온 글 탭이 있는 것을 보신 분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원하는 텍스트 파일을 연습하고 싶다면 해당 파일을 불러와서 긴 글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책이나 노래의 가사 등을 연습하는 것도 괜찮고 필요한 경우에는 특정 문서를 연습할 수도 있으니 활용도가 더 늘어난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