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gps 위치추적기 어플 다운로드
    잡학다식

    위치추적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실제로 영화와 같은 아주 작은 사이즈의 gps 위치추적기는 비용도 비쌀뿐더러 사용하기도 쉽지가 않은데요.


    차라리 휴대폰에다가 어플을 설치하는 것이 훨씬 더 안전하면서도 정확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gps의 기능이 원하는 만큼 따라오지 못할때도 있었지만 최근에는 기능이 올라감에 따라서 거의 정확한 위치를 집어내는 수준에 왔습니다.


    가령 운동장 한가운데에 서있다면 해당 운동장의 어디쯤에 위치하고 있는지 확인이 가능할정도입니다. 특히나 기차나 버스같은 것을 타고 가는 경우에 실시간으로 위치 이동이 되게 해놓고 지도를 보면 고속도로를 타고 이동하는 것을 그대로 확인할 수 있을 정도인데요.




    예전부터 커플앱에서는 위치추적을 지원했으나 최근에는 친구끼리, 가족끼리 사용할 수 있는 GPS 위치추적기 어플이 나왔습니다. 저는 그 중에서도 사용하기에 간편한 어플 한가지를 추천할까 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구글계정을 이용하면 별도의 어플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실시간으로 위치추적이 가능하기에 해당 방법에 관해서도 설명을 덧붙여 놓았습니다.


    gps 위치추적기 어플 다운로드



    젠리 어플은 친구들의 위치추적이 가능한 어플인데 친구 추가를 하면서 서로간의 위치추적이 가능하도록 만드는 어플입니다.



    일단 설명들에 관해서 잠시 설명하면 기본적으로는 위치추적이 가능하고, 배터리 상태를 볼 수 있으며 약속장소에 도착하는 시간을 계산해볼 수도 있는데요.


    젠리가 좋은 점이 있다면 아무리 친구들끼리 추가가 되어 있다고 하더라도 얼음모드를 하면 위치가 고정이 되고, 안개모드를 하면 상대방이 내 위치를 알 수가 없습니다.


    또한 커플 앱이 1:1로 확인을 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면 젠리는 단톡방을 만들어서 대화하듯 여러명이 한꺼번에 서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점입니다.


    친구 추가 신청을 하고 상대방이 친구 추가 신청을 수락해야만 서로간에 위치추적이 가능한 것은 당연합니다.



    구글 위치추적기



    gps 위치추적기 어플 설치 없이 위치추적을 하는 방법은 구글을 이용하는 방법인데 휴대폰에 구글계정은 다 로그인이 되어있을겁니다.


    pc에서나 모바일에서나 방법은 동일하나 화면을 크게보는 것이 편할 것 같아 pc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했습니다.


    우측 상단의 메뉴버튼을 클릭해서Google 계정으로 들어갑니다.



    좌측메뉴에서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서 내 기기에서 분실 기기 찾기를 클릭합니다.



    찾고자 하는 휴대폰을 클릭하는데요. 저는 가장 위에 있는 제가 사용중인 휴대폰을 찾아보겠습니다.



    구글 계정 비밀번호를 한번 더 입력합니다.


    앞서 이야기 했지만 좀 더 자세하게 얘기한다면 위치추적 할 휴대폰에 로그인된 구글 계정을 pc에서도 로그인해야 합니다.



    벨소리 울리기와 찾기가 있는데 그 전에 단계별로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휴대전화 잠금 설정은 Android 기기 관리자를 기기관리자로 사용하도록 설정하는데요.


    화면 자금을 하면서 습득한 사람에게 표시될 메모를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비밀번호는 내가 직접 설정이 가능하며 휴대전화를 습득한 사람이 연락할 수 있는 전화번호를 입력해두면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기에 전화가 연결되게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는 내 휴대전화에 전화 걸어보기인데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휴대전화에서 로그아웃하기는 분실한 휴대전화에 아무도 액세스 할 수 없도록 하는 것이며 로그아웃 하더라도 벨소리 울리기나 위치 찾기, 휴대전화 잠그고 삭제는 가능합니다.



    이동통신사에 문의도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기기삭제의 경우에는 꼼꼼히 읽어보고 선택을 하여야 하는데요. 기기를 삭제하면 다른 사람이 내 콘텐츠를 보지 못하도록 할 수 있기는 하나 구글내에서 내 기기의 모든 메모리 카드 삭제는 불가능하며 더이상 위치찾기, 벨소리 울리기, 잠그기도 불가능합니다.


    즉, 휴대폰을 찾지 못한다고 생각했을 때 아예 휴대폰이 먹통이 되도록 최후의 수단으로 사용하는 것이 휴대전화 삭제입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처음에 나왔던 위치찾기인데요. 현재 제가 있는 위치가 너무 정확하게 나와서 어쩔 수 없이 지도를 최대한 크게 볼 수 있도록 한 뒤에 스티커를 붙일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해당 위치를 확인하 수도 있으며 벨소리 울리기를 하면 내 휴대폰이 무음, 진동모드에 관계 없이 최대한의 음량으로 벨소리를 울리도록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만약 내가 어디 잃어버렸는지 정확하게 모르겠는데 어디 길가라면 해당 위치까지 간 뒤에 벨소리 울리기를 해서 휴대폰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GPS 위치추적기 어플이 가능해진 이유는 아무래도 gps의 정확도가 올라갔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예전에는 반경 50m 내였다면 요즘은 정말 반경 5m 이하의 정확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