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트윈 연결끊기, 끊으면 알림? 사진 삭제 + 초기화
    잡학다식

    만남이 있으면 이별이 있는 법이고 저도 비트윈을 몇번 써봤지만 뭐 연결을 끊었다가 계정도 새로팠다가 그랬었던 기억이 납니다.


    비트윈을 했었던건 전화를 제외한 모든 알림의 소리나 진동을 다 꺼두고 사는편이라서 여자친구의 알림만 따로 받고 싶어 비트윈을 시작했었습니다. 그렇게 써먹기에 딱 좋은게 비트윈이죠.


    무튼 연결끊기를 하면 바로 삭제 되는 것은 아니고 약간의 유예기간도 있고 백업 시간도 줍니다. 그 사이에 혹시라도 다시 만나게 된다면 연결 끊은거 취소하라고 하는 것 같기도 하네요.


    비트윈 연결끊기 방법, 알림은 가는지, 사진은 삭제가 언제 되는지, 다른 자료도 모두 영구 삭제 되는지, 초기화는 가능한지 등등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헤어질때 감정으로야 뭔가 이걸 지운다는 것이 완전히 헤어짐을 의미하는 증명서 같은 느낌이라 삭제 할까 말까 수십번 수백번 고민하게 되고 그렇지만 시간 지나서 괜히 이거 남겨둔거 보면 오글거림이랑 옛날의 나는 도대체 왜 저랬나 싶으면서 용서할 수 없을 것만 같은 기분에 휩싸일 거기 때문에 관계가 확실히 끝났다면 끊는게 아무래도 죻죠.


    끊는건 되게 간단한데 주의해야 할 점들이 많습니다.



    메인에서 내 프로필을 눌러서 프로필편집으로 들어갑니다. 아니면 메뉴 버튼을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서 프로필 편집으로 들어가줍니다.



    가장 아래에 상대방과 연결 끊기를 누릅니다.





    연결 끊기를 시도하면 안에 있는 것을 유예기간 동안에도 볼 수 없습니다. 기간내에 재연결을 하거나 자료를 백업한다면 볼 수 있지만요. 연결을 끊은 이후로 30일, 비트윈 플러스 사용자는 90일 안에 재연결이 가능합니다. 백업이 필요하다면 이 기간안에 해야겠네요.



    자료 복구기간이 끝나면 비트윈에 저장된 채팅, 사진등 모든 기록은 영구적으로 삭제되며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연결 끊기 이후에 30일 혹은 90일의 기간을 주지만 그 기간이 지나면 이제 돌이킬 수 없는거죠. 어느 한쪽이 일방적으로 끊어도 연결끊기가 진행되기 때문에 서로간의 합의 같은것은 필요 없습니다.


    그외에도 자잘자잘하게 엄청 많으니 한번 정독해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것 중에 하나가 상대방에게 내가 연결끊기한게 알림이 가느냐? 인데 연결 끊기를 진행하자 마자 푸쉬로 알림이 가지는 않습니다. 다만 내가 연결끊기를 한 이후에 상대방이 비트윈에 접속을 한다면 내가 연결끊기를 했다는 알림은 뜹니다.


    그래야 상대방도 연결 끊기 기간동안에 자료를 백업을 하던가 아니면 계정을 탈퇴를 하던가 행동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이죠. 비트윈의 다운로드수가 1000만이 넘어갔는데 최소한 500만커플은 이 어플을 사용해봤다는 얘기가 되네요.


    초기화는 따로 방법이 있지는 않습니다. 연결 끊기를 하고 기간이 다 지나면 계정은 살아있지만 연결된 커플이 없으니 초기화나 다름없죠. 당연히 연결 기록이 남아있는다거나 하지는 않겠죠. 비트윈이 악의가 있지 않은 이상에야 그런 정보를 의도적으로 표기 해놓을까요. 끊고 난 다음에 계정 탈퇴까지 하면 가장 깔끔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